LANGUAGE
X

사이트맵

CDMO

About US

Careers

Contact

국내 최대 CDMO 전문기업

ABOUT US

새소식

상세보기(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 내용순)
대학생이 만난 충남 강소기업 1 : 제약회사 '펜믹스'
등록일 : 19-11-11 10:53조회수 : 7,029

[충남도청 청년일자리팀] <기획의도> 충남도청은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을 ‘충청남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한된 정보로 기업과 일자리에 대해 정확한 파악이 힘든 청년들과 취업준비생들에게 대기업 못지않게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우리 도의 유망 중소기업, 소위 강소기업 일자리를 소개하고자 한다.
    

충청남도청에서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을 ‘충청남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 2008년, 충청남도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된 제약회사 ‘펜믹스(Penmix)’ 가 있다. 펜믹스는 지속적 매출상승과 수출 증가로 작지만 강한 기업이라는 ‘강소기업’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청년일자리팀은 수많은 중소기업 중에서 ‘펜믹스’를 선정했다. 펜믹스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천안시 직산읍에 위치한 펜믹스 천안공장에 방문하여 생산관리팀 이동원 대리와 면담을 했다.

펜믹스 공장 모습인터뷰 중인 이동원 대리와 청년일자리 팀원들
     ▲ 펜믹스 공장 모습                                                         ▲ 인터뷰 중인 이동원 대리와 청년일자리 팀원들


기업 소개
펜믹스는 “약이라는 것은 곧 신뢰다”를 모토로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다루는 제약기업으로 연매출 450억을 기록하는 페니실린 완제 의약품 전문 회사다 (건일제약 계열). 펜믹스라는 회사 이름은 ‘페니실린을 믹스 한다’의 줄임말로 설립 초기부터 페니실린 생산을 주목적으로 성장해왔다. 펜믹스는 다른 회사로부터 의약품 생산을 위탁받는 CMO 회사다. 약이라는 것은 특허에 민감하기 때문에 허가가 떨어지지 않은 회사에서는 절대 약을 만들 수 없다. 새로운 약을 개발해도 생산할 수 있는 곳이 정해져 있는 셈이다. 펜믹스는 이러한 차별화 된 특성으로 국내 약 60여개의 유명한 제약회사의 약을 주문 받아 생산 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까지도 납품을 하고 있다.
 

채용조건
일반적으로 제조업 대비 제약업의 페이는 높은 편이다. 따라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펜믹스에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주로 어떤 지원자를 채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이동원 대리는 “고졸자부터 대졸자까지 폭넓게 채용을 하고 있으며 학력을 보고 뽑지는 않습니다. 제약회사에 정말로 관심이 있어서 왔는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스펙은 어느 정도 권장 사항은 있습니다. 그러나 권장 사항을 충족해야지만 이력서를 낼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말 그대로 권장 사항이고 한 가지 척도 일뿐입니다.” 라고 답했다. 이어서 그는 “또한 이화학 실험이 필수적인 팀은 거의 100% 다 화학 전공자입니다. 이러한 팀은 산업공학 등 이공계 쪽으로 전공분야를 봅니다. 그러나 다른 부서에서는 비전공자들도 가능합니다.” 라고 말했다.


근무환경
펜믹스의 직원은 본사를 제외하고 평균적으로 120명 정도가 된다. 성비는 남녀 3.5 : 6.5 로 여자가 좀 더 많고 주로 생산 팀 쪽에 여성 직원이 근무한다. 육아휴직, 복직 등 여성이 일하는 데 어려움은 없다고 한다. 마침 인터뷰를 한 날, ‘갭 줄이기’ 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는 각 부서의 사람들이 모여서 자유롭게 회사나 소소한 이야기를 하며 타부서와 소통, 교류하는 시간이다. 보통 이러한 ‘갭 줄이기’ 같은 행사는 근무 시간 외에 진행되기 마련인데, 펜믹스는 근무 시간 내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년일자리팀도 ‘갭 줄이기’에 동참했다. 직원들이 마냥 업무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이야기도 하며 즐겁게 대화를 나눴다. 쾌활한 분위기 속에서 다들 대화하는 내내 웃으면서 참여했다.

 갭 줄이기에 참여중인 펜믹스 직원들
▲ 갭 줄이기에 참여중인 펜믹스 직원들


마지막으로 이동원 대리는 입사 지원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라며 “원하고자 하는 것이 느껴지고 제약계 쪽에 입사를 하고 싶어서 준비한 사람을 뽑지, 스펙 좋은 사람을 채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저희는 오래 일할 수 있는 사람, 제약 쪽으로 마인드가 되어있는 사람을 뽑습니다. 어느 정도 기본을 갖춘 사람이라도 진실이 느껴지지 않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뽑지 않습니다. 또한 담담하게 자기 자기를 어필할 수 있는 사람을 채용하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약’ 이라는 것은 곧 신뢰이기 때문에 자기소개서를 쓸 때도 자신을 잘 포장하는 것보다는 진실 되게 써야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채용정보
- 전형절차
: 서류전형 → 1차 면접전형 (팀장) → 2차 면접전형 (본부장) → 3차 면접전형 (경영진) → 최종 합격자 발표

- 접수방법
: 건일제약 홈페이지(www.kuhnil.com) → 채용정보 → 입사지원서 작성
(자기소개서의 지원동기에 모집부문 혹은 담당업무를 반드시 기재해야함)

- 전형일정
: 추후 일정 별도 공지 예정  

- 문의처
: 채용담당자 02-2175-9726 

기사입력 2016-06-30 00:46​ 

이전
다음